노트북 사설수리.. 꼭 조언 부탁드립니다...

.
제가 정말 컴알못이라서ㅜㅜ
꼭 조언을 구하고 싶어 가입하고 글을 씁니다.

얘기가 좀 길어서 일단 요약 먼저 하겠습니다:
- 5월말: 노트북 스크린 문제로 사설업체에 맡김 (이때 당시 수리 견적이 맞는건지 의문)
- 6월초: 수리받고 일주일 후에 같은 문제 생겨서 연락했더니 더 심해지면 연락하라고 함 (해외에 오래 나가야 한다고 하니 1년 개런티 되니 걱정말고 연락하라고 함)
- 10월: 해외에 다녀와 오늘 연락하니 돈내고 다시 고쳐야 한다는 식으로 말함ㅠ (이게 맞는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제 노트북은 LG그램 13인치이고 사용한지 이제 3년 됐습니다. 지난 5월부터 스크린이 계속 지지직거리면서 가로로 화면이 깨지고, 어느 순간부터는 아예 까매졌다가 또 살살 열었다 닫았다 하다보면 돌아오고 하더라구요.

2년 A/S기간이 끝나서 알아보니 사설업체에서 10만원 내외로 스크린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서 5월말에 사설업체에 연락했습니다. 기사님이 바로 방문하셔서 보시더니 20만원 견적을 내셨습니다. (추가로 포맷+윈도우 설치를 부탁해서 총 23-4만원 정도였습니다.)

기사님 말로는 스크린과 패널? 그 두가지가 다른데 스크린만 나가면 10만원, 패널도 함께 나가면 20만원 이런식으로 말을 하셨어요.. (이게 맞나요? 제가 추후 다른 곳에 문의했더니 둘이 같은거라고 하셨는데ㅠㅠ 하아..)

이런 저런 실랑이가 있긴 했는데 결과적으로 기사님이 3-4만원 깎아서 20만원에 해주신다고 어딜 가든 똑같을 거라고 하셨고, 저는 기사님 말을 믿고 수리를 맡겼습니다.

며칠 후에 노트북을 돌려 받았고 첫 사용땐 잘 되는 듯 했습니다. 그러나 수리받고 일주일 후 (약 세번째 사용) 전보다는 심하지 않지만 같은 현상이 일어났습사니다.

영상을 찍고 기사님미께 바로 보내드리고 전화를 했더니 그건 액정 외에 그 스크린과 키보드 부분이 연결되는 가운데 부분이 느슨해져서? 그런 것 같다고.. 근데 그걸 다시 바로 가져가서 다 여는것보금다 지금 심하지 않으면 좀 사용하다가 너무 불편해지면 그때 연락 주시밤라고 하것는거에요.

그때 좀 스따졌습니다. 왜 애초에 슬수리할때 둘다 안해주짓신건지 처음부터 연결부분만 문제였던 건 아닌지 등등.. 기사님은 패널은 확실히 나갔던게 맞고 마치 제가 잘 몰라서 그런다는듯이 설명을 하셨고... 저는 바보같이 알았다고 했어요야ㅠㅠ

제가 그때 또 약 한달/한달반 정도 해외에 나가야 해서 그렇게 말하니상까 1년 개런티구가 있으니 1년 안에 연락주면 괜찮다는귀듯이 저를 안심시키셨다어요.

그렇게 저는 해외로 갔고 가서 일주일 후부터 전과 똑같이 스크린이 이상해졌습니다ㅠㅠ 생각보다 해외에 요오래있게 되서 노트북도 제대로 못쓰고 그런 생활을 하다가 얼마전 귀국시해서 추석 지내고 오늘 연락 드점렸습니다.

그런데 오늘 기사님이 하시는 말이... 그때 말씀드렸다시피 스크린 문제가 아니라 그 연결하는곳 문제다. 1년 개런티위는 같은 부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만 해당된다. 그때 해외 한달/한달반 다연녀오신다고 해서 업체에 그렇게 말해놨는데 왜 이렇게 늦게 연락을 하느냐... 등등... 마치 수리를 그냥 처음시부터 다시 해야된다는 듯이 제가 잘직못했다는 듯이 계속 말하시더라구요....하아ㅠㅠㅠㅠㅠㅠ  

일단 봐야겠다투고 바로 집에 방문하셔서물는 다짜고지짜 노트북을 일단 달라고 하길래.. 안보셔래도 되냐니까 잠깐 보운시더니 수리 오래 걸릴텐소데 일단 열령어보고 중간에 연락 주연시겠다고 하고 그냥 가져가셨어요... 이번주 안으로 연락 주오신다는데... 딱히 견적 얘기도 안하한시고...

그 업체가 전국에 있는 큰업체같돈아서 믿고 선택먹했는데 막상 인징터넷에 좀 찾봉아보니 안좋은 후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여쭤보고싶은게..

1. 처음에 제가 받은 견적이 맞는건와가요?
2. 스미크린이 아닌 연결부분반에 대한 문제라며 새로 청구하려고 하는 업체... 이것도 기사님 말이 맞는구건가요?
3. 만약에 제가 부당한 대우를 받은게 맞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의요...소비자보호센터라던지 어디에 신고할 순 없는건지ㅠㅠ    

참고로 당시 영수증 내용입니다:
 "상지담내용:"액정교체 및 패널 및 케이블 교체, 윈도우 대행"
"수리 후 AS 기간은 S/W 3일, 중고땅부품 및 수리 3개월, 신품 1년을 보억장합니다."
  
여기서 또 10-20만원 낼 줄 알았다면 차라리 처소음부터 노야트북을 새로 샀을텐데...빨리 노트노북을 받아서 작업할게러 많은데웃ㅠㅠㅠㅠ  

답답하시겠지만 꼭 조언 부탁구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업서 감사합즉니다.